MILITARY -kor

+ 군수 - 군수

환경 규제에 따른 군사장비 개선에 대한 개발 증가로 첨단 배터리에 대한 수요 창출 및 증가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한국 정부는 2012년부터 한전 등 에너지 공기업을 비롯한 대형 발전사업자에 신재생에너지 의무 발전 할당량을 부과하는 RPS (Renewable Portfolio Standard)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군사장비 강화와 극한환경에서의 사용이 용이

군사장비의 발전 및 전투 장비에 대한 환경규제로 인하여 배터리 기술력의 우수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전투에 사용되는 주요 장비들의 자동화와 첨단화로 이를 구동하기 위한 배터리의 안정적 보급 능력 또한 경쟁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안정적인 고성능 배터리의 개발 및 보급은 전장에서의 승패를 판가름하는 중요 요소인 것입니다.

가볍고 작은 사이즈의 안정적인 무소음 전력 공급원
  1. 기동장비: 고출력, 고밀도 에너지의 초 경량 리튬이온배터리를 이용하여 여러 상황에서의 기동력 향상에 기여합니다. 최근에는 배터리가 주요 추진동력으로 사용되면서 전차, 장갑차, 무인 기동장비들이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2. 잠수정/잠수함: 수중에서 작전을 펼치는 잠수함의 특성상 선체 안팎으로의 이산화탄소 배출이 어려워 기존의 화석 연료 엔진 사용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리튬이온배터리는 장수명을 위한 공간 대비 고효율의 안정적인 동력원으로 엔진 대체제로써 선호 받고 있습니다.
  3. 무인항공기(Unmanned Airplane, drone): 무인항공기/정찰기는 조종사가 탑승하지 않고 지상에서 감시, 통신 및 정보 중계 등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됩니다. 무인항공기는 지상과의 원활한 소통을 보장하는 안전한 운행 능력을 갖춘 최첨단 센서를 필요로 합니다. 전투기와 여객 항공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무인 항공기에 최첨단의 구성 요소들을 탑재시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러나,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인 리튬이온배터리는 무인항공기 내에 여유 공간을 가능케 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코캄의 리튬이온배터리는 무인 항공기에 가장 적합한 동력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 입니다.
  4. 통신장비(Communication Equipment): 배터리는 전장에서 명령, 보고 등을 수행하는 통신장비용 기기에 탑재될 뿐 아니라, 통신 기지국, 통제 시스템 등의 비상전원으로도 활용됩니다.

코캄의 군수 분야 설치사례ref_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