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TRIC VEHICLE -kor

+ 전기차 - 전기차

전 세계적으로 유류의 고갈과 비용의 증가로, 환경 오염으로 인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과 소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한국 정부는 2012년부터 한전 등 에너지 공기업을 비롯한 대형 발전사업자에 신재생에너지 의무 발전 할당량을 부과하는 RPS (Renewable Portfolio Standard)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급증하는 고효율/친환경 교통수단의 수요

화석 연료의 고갈로 인한 고유가 시장, 차량에서 발생되는 오염물질로 인한 지구 온난화 현상 및 온실가스의 여파로 고효율/친환경 교통수단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전 세계적으로 이산화탄소 방출에 대한 규제가 엄격해짐에 따라 배터리를 사용한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각 국은 뛰어난 기술의 상용화 및 시장 선점을 목표로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전기 택시의 경우 운임을 줄여 주거나, 전기 자동차 구매자의 경우 구입시 각종 세제 혜택은 물론이고 전기 자동차 보험료 할인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유럽 지역에서는 유적지 보호를 위해 공공 교통구간에서의 일반 연소 엔진 차량의 운행을 금하는 등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차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럽 곳곳에서는 정부를 중심으로 전기 버스, 전철 상용화 프로젝트를 활발히 진행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배터리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차는 크게 하이브리드 자동차(HEV),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전기자동차(EV) 등 3가지 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으며, 약 1kWh ~ 300kWh까지의 배터리는 모든 종류의 전기자동차에 탑재할 수 있어 우수한 동력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캄의 전기 차 분야 설치 사례ref_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