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ROSPACE -kor

Aviation Battery

+ 항공 - 항공

전 세계적으로 항공 제작사들의 경우, 국가 정책에 따른 사항으로 2020년까지 배터리시스템과 연료를 결합한 친환경 시스템의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2050년 까지 사용되는 모든 전기를 배터리 시스템을 통해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한국 정부는 2012년부터 한전 등 에너지 공기업을 비롯한 대형 발전사업자에 신재생에너지 의무 발전 할당량을 부과하는 RPS (Renewable Portfolio Standard)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항공 산업의 전망을 예측한 세계의 항공기 제조업체들

글로벌 항공기 제조업체들은 2020년까지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 그리고 2050년까지 순수 전기동력 항공기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시스템과 전기모터의 크기는 지속적으로 소형화, 경량화되고 있습니다.

기존 비행기 소비 연료의 절반으로도 수송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항공기 개발을 위해 국제적으로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중인 무인 항공기(Drone)와 경비행기, 태양광발전항공기 등의 배터리를 탑재한 항공기의 잠재 시장은 점점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지보수가 편리한 초경량의 심플한 디자인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항공기는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으며, 내연기관 대비 가볍고 단순한 디자인으로 유지보수가 편리합니다.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시장에 상용화된 경비행기(glider)의 경우, 5 ~ 10 kW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1 ~ 2인승 레저/이동 수단용 전기항공기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발전항공기(solar powered airplane)는 기체에 배터리를 탑재하여 낮에는 항공기에 부착된 태양광 패널(panel)로부터 에너지를 생성해 배터리에 저장하고, 해가 진 뒤에는 저장된 에너지를 사용하여 운행하도록 함으로써 탄소 제로 항공기의 구현을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코캄의 항공 분야 설치사례ref_title